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더 코나 메디 스페이스와 함께한
병원장님들의 생생한 이야기를 들어보세요.

더 코나 메디스페이스 후기
NEW 개원 3년차에 쓰는 후기

안녕하세요. 

코나에서 도움을 받고 개원한지 3년차가 되었네요. 

늦은 리뷰가 대표님께 죄송하기도 하지만 이 글이 또다른 의미가 있을것 같아 늦게라도 올려봅니다. 


처음 인테리어 업체를 알아보고 상담받고 정하는 과정을 거치며 코나를 선택하게 된 이유는 다른 원장님들께서 리뷰로 잘 써주셔서 생략하겠습니다. 저도 같은 마음이었으니까요^^


인테리어 공사가 끝나고 만족한 결과물을 얻었음에도 불구하고, 막상 생활하다보면 예상치 못한 부분에서 시정이 필요할때가 있고 보수가 필요한 부분도 생기는데 그럴때마다 조금 걱정이 되는것은 사실이었습니다. 주변에서 개원하고나면 인테리어업체가 연락이 잘 안된다느니, AS 받기가 어렵다느니 하는 말들을 많이 들었기 때문입니다. 


하지만 개원 후 2년 반동안 코나의 대표님과 현장소장님께서는 연락드릴때마다 사소한것 하나까지 신경써주시고 끝까지 케어를 잘 해주셔서 너무 감사한 마음입니다. 디자인 등 여러가지 면에서 코나와 작업한것이 만족스럽지만 지금은 이런 부분이 정말 크게 다가오는 시점인것 같습니다. 다시 한번 감사드립니다:)


그리고 저희 병원 리뷰에는 “병원이 깨끗해요”라는 멘트가 많습니다. 실제 청결 상태도 반영이 된것이겠지만 사실 심플하면서 포인트가 있는 인테리어도 한몫을 한다고 생각합니다. 감사합니다!


저희 작업 하실때도 바쁘셨지만 요즘 더 바쁘신것 같더라구요 ㅎㅎ 사업 더 번창하시고 새로 진행하시는 플랫폼도 잘되시기를 바랄게요! 


더 코나 메디스페이스 후기
NEW 더코나팀 감사합니다.

안녕하세요.

더 코나 인테리어 팀의 도움을 받아 개원하게 된 이장원 정신건강의학과입니다.

 

개원 전에 유튜브 백예진 대표님 영상을 보며 기초 인테리어 지식을 공부하게 되었습니다.

그러던 중, 제 지인 중에 인테리어 업체를 운영하지만 병원 인테리어를 전문으로 하지 않는 분이 있어 관심 있는 업체 몇 군데를 알려주고 또 새로운 업체도 추천을 받았습니다.

추천 받은 새로운 업체가 더코나였습니다. 자신이 같은 업계에서도 정말 인상 깊게 봤고, 한 번씩 포트폴리오를 보면서 영감도 얻고 있다며 꼭 상담을 받아보라며 추천해 주었습니다.

 

백예진 대표님께 처음 상담을 받았을 때, 상업공간을 디자인하고 공사하지만 단순히 상업공간으로 보는 것이 아니라 사람이 생활하는 공간으로써 다방면으로 고민해 주시는 게 느껴졌고

 

매 순간 경청해 주시고 공감해 주셔서 친근하게 느껴졌습니다.

 

또 저희에게 맞춰서 '뭐든 다 할 수 있다'가 아니라, '충분한 시간과 과정이 필요하다' 며 무리하게 맞추려 하지 않고 있는 그대로 사실을 말씀해 주셔서 더 믿음이 갔습니다.

 

공간 디자인을 하면서 저희가 정말 원하는 디자인을 잘 몰라서 헤매기도 했는데, 백 대표님과 서다솔 설계매니저님께서 인내심 있게 중심을 잘 잡아 주시고 원하는 바를 찾도록 도와주셔서 감사했습니다.

 

병원 로비 대기실과 데스크 디자인을 가장 신경 쓰고 기대했는데 매니저님께서 딱 맘에 드는 디자인을 설계해 주셔서 만족스러웠고,

 

공간 구석구석 포인트들을 잘 잡아주셔서 지금도 볼 때마다 기쁩니다. 매니저님께서 고민 참 많이 하셨겠구나 하는 생각이 듭니다.

 

이번에 인테리어를 하면서 느낀 것은 소통과 협력이 잘 되는 팀을 만나는 것이 정말 중요하다는 것이었습니다.

 

단체 카톡방에서 설계, 디자인, 현장공사, 가구담당까지 네 분야의 담당 직원분들께서 체계적으로 일을 맡아 주셔서 일 진행이 효율적으로 이루어진다고 느껴졌고,

 

아주 작은 것부터 큰 것까지 신경 쓰고 알아볼 것이 많은데 그때마다 모두들 흔쾌히 알아봐 주시고 바로바로 답을 주셔서 만족스러웠습니다.

 

그리고 비슷한 에너지를 지닌 사람들끼리 모인다고들 하는데, 직원분들께서 다들 선하고 마음이 열려 있는 편안한 에너지를 가지고 계셔서 백대표님 자신과 비슷한 분들을 뽑으셨구나 하고 생각했답니다.

 

인테리어 완성 후 처음에 추천해 줬던 인테리어 업을 하는 지인이 와서 보고는 역시 자신이 틀리지 않았다며 감탄하며 인정하고 돌아갔습니다.

 

특히 작업하기 귀찮은 디테일한 부분을 놓치지 않고 작업한 게 인상 깊다고 하네요!

 

주변 지인들도 정말 따뜻하고 포근한 공간이라며 오래오래 머물고 싶다고도 하고, 같은 건물의 다른 병원 직원들도 혹시 구경해도 되냐며 종종 물어보곤 합니다.

 

개원 후 방문하신 환자 분들도 멀리서 까지 오는 보람이 있다며 공간이 정말 아름답고 좋다며 행복해하세요~

 

정봉주 현장소장님께 특별히 더 감사드리고 싶은데요.

 

꼼꼼하게 작업해주셨을 뿐 아니라 저희 인테리어에 어울리는 그림 작품도 직접 만들어 주셨습니다. 인테리어에 어울리는 그림을 만들어 주셨고 아름답고 멋져서 지인분들께 '정작가님' 작품이라며 자랑도 한답니다.

 

마감에 가까워졌을 때는 정소장님께서 주말 밤늦게까지도 남아 작업해 주시고 걱정이 될 정도로 열심히 해주셔서 감동받았습니다.

 

인테리어 알아볼 때 가장 신경 쓰는 것 중 하나가 AS 문제일 텐데, 소장님께 요청하면 바로 답 주시고 시간 약속을 잡아 주십니다. AS를 편히 받고 있어서 이 부분은 전혀 걱정하지 않아도 될 것 같습니다.

 

마지막으로 이야기하고 싶은 점은 더코나팀이 가구와 소품까지도 신경 써주어 인테리어 완성도를 높여준다는 점입니다.

 

인테리어 업체를 코나 외에도 3군데 직접 만나보고 상담받았는데 이렇게 까지 완성도 있게 챙겨주는 팀은 없었기 때문입니다.

 

각 실마다 필요한 가구들의 규격과 쓰임새에 맞는 제품을 2-3가지씩 제안서를 통해 알려주시는데, 큰 도움 받았습니다.

 

제안해 주신 것 그대로 사거나 제안서를 참고해 비슷한 것을 사기도 했는데, 가구 담당 직원분께서 도와주시지 않았다면 많은 시간 헤매고 힘들었을 것 같습니다.

 

또 개원 후 쇼파에 어울리는 쿠션이 필요해서 카톡방에 말씀드렸더니 어울리는 것을 추천해주시기도 했습니다.

 

개원할 때 정말 신경 쓸 게 많은데 이런 소소한 것까지 도움 받으며 준비하니 정말 큰 힘이 되더라고요.

 

현장 정봉주 소장님, 설계팀 서다솔, 김예진 매니저님, 강한 가구 비쥬얼 디렉터님 그리고 백예진 대표님 다시 한 번 더 감사드립니다.

 

더 코나 메디스페이스 후기
인생의 가장 큰 결정중 하나였던 코나

겨울부터 개원자리를 알아보고 돌아다니다가, 급하게 개원을 결정하고 어느덧 7월 장마철이 되었네요^^

코나를 알게된건 저보다 훨씬 먼저 개원한 친구의 소개였지만 연락처 받기 전 제가 미리 알아보고 홀로 찜해둔 인테리어 업체였더라구요. 

그래서 연락을 두 번이나 중복으로 하게 됐지요.

 

고민끝에 코나로 결정한 후 모든 공사는 빠르게 진행됬어요. 코나만의 아늑한 느낌..?을 말로 표현하기가 어렵네요. ^^

 

코나의 장점은

 

1. 추가금이 거의 없다. 

100평이라는 치과 규모의 인테리어 비용은, 홀로 개원하는 저에겐 부담이었는데요. 생각한 것 외로 추가금이 크게 안나왔어요. 다른데는 추가금 파티라는 말을 들었던지라^^..

무리하지 않고 정해놓은 예산만큼 비용을 썼네요. 

 

2. 피드백이 빠르다.

인테리어가 시작되는 순간 먹작업을 시작하면.. 하루하루가 다르게 진행이 빨라서 매일 가서 확인하고 추가 요청할 것을 계속 추가하고 수정하는 과정을 거쳤는데요.. 병원이라는 공간의 특성상,  그리고 나의 병원을 만들어가는 일이었기 때문에 눈돌리면 수정하고, 추가하고 요청할것들 투성이었어요. 수전의 위치, 쓰레기통의 위치 까지도요.  

요청드리면 바로바로 피드백이 왔고 요청한건 다 들어주셨어요. 

막바지에 소방점검에서 난관에 부딪혔었는데 바로바로 문제를 해결했어요(김명현 현장소장님 감사해요).

그리고 최종 내부사인 결정하는 과정에서 제가 생각했던 것과는 다른 느낌에 이것저것 요청한게 많았는데 신경써주신 덕에 제가 원하는 느낌으로 나왔답니다. (대표님 차장님 감사해요)

 

3. 매일 상주하는 현장소장님.

현장소장님이 가면 매일매일 일하고 계셨고 궁굼한거 그때그때 물어보고 해결할 것 해결했어요. 

책임지고 일해주시고 어느날은 밤 11시까지도 남아서 정리하시고 하시더라구요.  마지막엔 엑자레일 거는것 까지 다 손봐주시고 가셨어요. 

2달이 넘는 시간동안 매일 애써주셔서 감사했습니다. 

 

 

사실 오픈을 하고 병원을 운영하다보니..  인테리어의 고민은 고민거리도 아니었음을 매일매일 깨닫는 요즘인데요, 인테리어를 잘 해주셔서 더 그렇게 느끼는 거겠죠? 

같이 협력해주시는 분들도 코나는 정말 꼼꼼하게 잘 한다고 칭찬하니까 믿고 맏겨보세요^^. 

저희치과는 실물이 훨씬 이쁜데 사진으로 잘 안담겨서 아쉽네요 ^^

환자분들이 치과같지 않다고 놀라시고 좋아해주셔서 뿌듯합니다. 

 

이쁜 인테리어를 바탕으로 올바른 진료와 수술을 할 수 있도록 할게요 ^^ 모두 고생 많으셨습니다. 



 

 

 

 

더 코나 메디스페이스 후기
일생일대의 프로젝트

개원 시작에 있어서 가장 많이 언급되는 어려움 중 하나가 입지와 인테리어.
스튜디오 코나를 만나 이런저런 요구사항도 잘 맞춰주시고 여러번의조정에도 혼쾌히 작업해주시며
의견도 풍부하게 주신 코나 패밀리 잊지 않겠습니다.

오늘도가 오픈할수 있었던건 코나와의 인연이 가장 큰 주춧돌이었다고 생각합니다.

어제도 오늘도 내일도 여러분이 만들어주신 꿈의 장 에서 저를 포함한 오늘도 식구들이 꿈을 향해 다가갑니다. 감사합니다.

 

 

더 코나 메디스페이스 후기
만족스러운 인테리어 찾기 어렵다던데 다행히 찾았네요

이비인후과인데 너무 예쁘다보니 환자들이 여기 이비인후과 맞나요? 라고 하는 경우가 종종 있긴 하지만..

인테리어 업체 선정할 때 선배들에게 물어봐서 만족하는 곳에 하라고 하던데

서울에는 개원한 선배가 없어서 막막했는데 대표님의 아우라만 믿고 바로 계약했습니다.

 

인테리어 감각도 좋고 애프터서비스 확실하고 방음 안되는 부분 직접 다 오셔서 확인하시는걸 보고 감격했습니다.

인테리어 관련 풍문때문에 걱정이 많으시다면 그냥 걱정하지 마시고 코나에서 하시고 다른 부분을 걱정하시기를 권해드립니다.

 




 

 

이비인후과인데 너무 예쁘다보니 환자들이 여기 이비인후과 맞나요? 라고 하는 경우가 종종 있긴 하지만..

인테리어 업체 선정할 때 선배들에게 물어봐서 만족하는 곳에 하라고 하던데

서울에는 개원한 선배가 없어서 막막했는데 대표님의 아우라만 믿고 바로 계약했습니다.

 

인테리어 감각도 좋고 애프터서비스 확실하고 방음 안되는 부분 직접 다 오셔서 확인하시는걸 보고 감격했습니다.

인테리어 관련 풍문때문에 걱정이 많으시다면 그냥 걱정하지 마시고 코나에서 하시고 다른 부분을 걱정하시기를 권해드립니다.

 




 

더 코나 메디스페이스 후기
나만 알고 싶은 곳

성형외과 의사 생활한 지 10년이 훌쩍 넘었습니다.

꿈과 현실이 뒤섞인 시간들이었죠.

 

좀더 본질을 향하고 싶어, 꿈꿔 왔던 곳을 만들기로 했습니다.

예뻐지고 행복해지는, 따뜻함과 배려가 있는 곳

공헌할 수 있는 일들...

 

시작이 좋았습니다.

스튜디오 코나와 함께라서

공헌하는, 좋은 일 하는, 세상이 필요로 하는 곳인 것 같습니다.

디자인 센스가 넘치고 배려와 열정이 있는..

 

꿈을 향하는 데 큰 도움을 주셔서 감사합니다.

농담이지만 다른 곳에는 가르쳐 주고 싶지 않을 정도로 결과가 마음에 듭니다.

 

감각적인 백예진 대표님, 꼼꼼함과 신뢰 혜희 차장님, 든든한 기둥인 창재 차장님

다음 인테리어 할 때도 잘 부탁드립니다.

수고 많으셨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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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 4 조 (서비스의 의무)
서비스는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경우 서비스의 전부 또는 일부를 제한하거나 제공을 중지할 수 있습니다.
1. 서비스용 설비의 확장, 보수 등 공사로 인한 부득이한 경우
2. 전기통신사업법에 규정된 기간통신사업자가 전기통신 서비스를 중지했을 경우
3. 기타 불가항력적 사유가 있는 경우
4. 서비스는 국가비상사태, 천재지변, 기타 정전 등 불가항력적 사유가 있는 경우 정상적인 서비스 이용에 지장이 있는 때에는 서비스의 전부 또는 일부를 제한하거나 중지할 수 있습니다.
5. 서비스가 통제하기 곤란한 사정으로 불가피하거나, 서비스 설비의 장애 또는 서비스 이용의 폭주 등으로 정상적인 서비스 이용에 지장이 있는 때에는 서비스의 전부 또는 일부를 제한하거나 중지할 수 있습니다.
6. 타인의 특허, 상표, 영업비밀, 저작권 기타 저작재산권을 침해하는 내용을 전송, 게시하거나, 전자메일 또는 기타의 방법으로 타인에게 유포하는 행위
7. 공공질서 및 미풍양속에 위반되는 저속, 음란한 내용의 정보, 문장, 도형 등을 전송, 게시하거나, 전자메일 또는 기타의 방법으로 타인에게 유포하는 행위
8. 모욕적이거나 위협적이어서 타인의 프라이버시를 침해할 수 있는 내용을 전송, 게시하거나, 전자메일 또는 기타의 방법으로 타인에게 유포하는 행위
9. 범죄와 결부된다고 객관적으로 판단되는 행위
10. 서비스의 승인을 받지 않고 다른 사용자의 개인정보를 수집 또는 저장하는 행위
11. 기타 관계법령에 위배되는 행위

제 5 조 (손해배상)
① 회사와 이용자는 서비스 이용과 관련하여 고의 또는 과실로 상대방에게 손해를 끼친 경우에는 이를 배상하여야 한다.
② 회사는 무료로 제공하는 서비스의 이용과 관련하여 개인정보보호정책에서 정하는 내용에 위반하지 않는 한 어떠한 손해도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제 6 조 (면책조항)
① 서비스는 천재지변 또는 이에 준하는 불가항력으로 인하여 서비스를 제공할 수 없는 경우에는 서비스 제공에 관한 책임이 면제됩니다.
⑧ 이용자의 저작권 위반, 보관 부실, 불법복제, 소스변형 등과 관련하여 발생하는 모든 종류의 손해에 대해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제제 7 조 (분쟁의 해결 및 관할)
① 서비스 이용으로 발생한 분쟁에 대해 소송이 제기될 경우 서비스의 본사 소재지를 관할하는 법원을 전속 관할법원으로 합니다.
② 서비스와 이용자 간에 제기된 소송에는 대한민국 국법을 적용합니다.